반응형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과 다리 저림 시 발생 따른 고통을 줄이기 위해 치료법이나 수술비용에 대해 글을 쓰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디스크사진

 

허리디스크의 증상은 질환의 위치와 삼각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아래는 허리디스크의 대표적인 증상 4가지입니다.

 

 

 

 

1. 허리통증

허리 통증은 허리디스크의 가장 기본적인 증상입니다. 허리통증은 영향을 받은 디스크 부위에서 발생하며 둔한 통증, 날카로운 통증 또는 지속적인 불편감을 나타 날 수 있습니다. 통증의 강도는 다양할 수 있으며 영향을 받은 디스크에 압력을 가하는 움직임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2. 방사통

허리디스크는 방사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사통은 일반적으로 영향을 받은 신경의 경로를 따라 엉덩이 허벅지, 다리로 이동합니다. 통증은 해당 부의 따끔꺼림, 무감각 또는 바늘로 찌르는 듯한 감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3. 근육 약화

어떤 경우에는 허리디스크로 인해 해당 부위의 근육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력 약화는

허리디스크의 위치에 따라 다리나 팔에서 눈에 띄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조정력, 안정성, 특정동작이나 작업 수행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신경 압박

허리디스크는 주변 척추 신경을 압박하여 신경 압박 또는 충돌과 같은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바늘로 쏘이는 듯한 통증, 찌릿한 통증 또는 영향을 받는 신경 경로를 따라 감각 상실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사진

허리디스크는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하아면 완치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치료를 하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의 증상이 의심되면 전문의와 상담하고, 허리 건강을 위해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을 고치고,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원인

1. 디스크의 노화와 연령에 따른 변화

연령이 들면서 디스크의 수분함량이 감소하고 외부 섬유막이 약해지면서 디스크의 내부 젤 상태의 핵이 파열하여 밖으로 튀어나와 신경을 압박하는 것이 발생합니다. 이는 자연적인 과정으로, 30대 이후부터 시작되며 50대 이상에서 더욱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2. 잘못된 자세나 운동, 외부적인 충격

잘못된 자세나 운동, 특히 반복적인 무게를 들거나 허리에 부하를 주는 활동은 디스크의 손상과 변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골절, 외상, 사고 등의 외부적인 충격도 허리디스크를 유발할수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디스크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거나 급격한 움직임을 유발하여 디스크가 탈출하거나 파열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사진

3. 유전적인 요인

유전적인 요인도 허리디스크 발생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만약 가족 내에서 허리디스크를 발생시키는 유전자를 지니고 있다면, 이러한 변화는 더욱 빠르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은 디스크의 구조나 재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디스크가 쉽게 손상되거나 탈출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법

 

 

 

 

 건강한 자세 유지 및 생활습관 개선

 

허리디스크의 가장 중요한 예방 및 치료방법은 건강한 자세에서부터 나옵니다.

 

 

반응형